[집밥 백선생2] 백종원 카레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


백종원 카레순두부찌게 레시피 공개합니다.


보들보들 카레순두부를 만들었어요. 아이가 먹을거라 매운맛은 NO. 부드러운 식감에 카레의 향긋함이 느껴지는 요리에요. 부드러운 순두부 식감에 반하고 진한 카레 맛에 반하는 색다른 카레순두부랍니다.

재료Ingredients
    [재료]
  • 양파 큰것 1개 당근 1/3개 감자 작은것 1개 식용유 2스푼 돼지고기 다짐육 150g 물 600ml 
  • 순두부 1봉지
    [양념]
  • 순한맛 고형 카레 4조각 후추 

동영상

               
조리순서Steps
 
백종원의 양파카레 레시피를 참고로 해서 만들었어요. 야채는 감자와 당근 양파가 필요하구요. 큼직큼직하게 썰기보다는 가늘게 채썰어서 준비했답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냄비에 기름을 2스푼정도 두르신후에 양파를 달달 볶아주시는데요.
캐러멜 색감이 날때까지 이렇게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으면 단맛이 생성되서 맛있어요.
노르스름하게 양파가 익으면 돼지고기와 남은 야채재료를 넣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이때에 후추간은 한번정도 톡톡해주시구요.
이때부터는 제 마음대로 물량과 카레양을 조절했는데요. 물은 200ml 3컵(600ml)을 넣고 재료가 익을때까지 끓여주시다가
고형카레 4개를 넣고 카레를 넣고 끓여주었어요.
고형카레가 육수에 고루 퍼지면 순두부 1봉지를 뜯어서 덩어리채 넣고
약 4분정도 끓여주세요. 순두부에 카레육수가 베이면 굳굳
완성된 카레순두부에요. 데코로는 대파 송송 썰고, 통깨가루 조금 뿌려주었어요. 아이가 본래에도 카레를 좋아하지만, 순두부를 넣어서 더 맛있게 잘먹더라구요. 그리고 백종원 양파카레 레시피는 기존의 진한 카레향보다 달근한 단맛이 느껴지는 카레라서 아이가 먹기에 참 좋더라구요. 그래서 순두부를 넣고 물양과 카레양을 조절해서 만들었더니 더 진한 육수맛이였어요. 살짝 맵게 드실분들은 끓이실때 청양고추 1~2개정도 넣어서 끓이시면 매운순두부 완성.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 입니다.




+ Recent posts